본문바로가기


페이지 위치
상담심리학과
대학 / 대학원 대학 상담심리학과

인쇄하기


학부
상담심리학과
위치
강의동 1층
전화번호
042-828-3205
팩스
홈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개
상담심리학과는 매년 44명씩의 학생들을 선발하여 이들을 한국과 세계의 가정회복과 치유, 성장에 기여할 탁월한 기독교 상담자로 양성하고 있습니다.
학문세계와 현장을 잇는 실질적인 교육과 훈련을 위해 2001년 4월에 미국 캘리포니아의 바이올라 대학교, 로즈미드 상담대학원의 저명한 상담학교수인 게리 스트라우스 박사를 초청하여 제1호 침례신학대학교 기독상담 세미나를 개최하였으며, 해마다 2회의 세미나를 열고 있습니다.
침례신학대학교 학생과 지역주민들을 위한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2003년부터는 대학원 졸업생들이 주축이 되어 사이버상담 "푸른초장"과 함께 전세계를 대상으로 "요람에서 영원까지"의 인생 전 단계에 걸친 각종 이슈들에 대한 종합적 돌봄과 상담서비스를 제공하는 인터넷상담을 운영합니다.
교육목표
학부 4년과정을 통해 철저한 기독교 신앙과 성경적 기반에 근거한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성경과 신학의 핵심과목들 및 각종 교양과목들을 배우게 됩니다. 기독교 상담전문가가 되기 위한 전공과목들과 다양한 임상 실습, 그리고 전문상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과목들을 이수하게 됩니다.
인터넷상담을 통해 학문과 현장이 연계된 실제적인 기독교상담 훈련을 받게 됩니다.
아울러 세계화, 정보화 시대의 요구에 부응하는 첨단 상담정보와 자료들, 다양한 외국어 교육과 멀티미디어를 통한 교육을 받음으로써 명실상부한 "세계를 품는 기독교 상담자"가 되도록 인도합니다.


페이지 맨 위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