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바로가기


페이지 위치
생활관
대학기관 부속기관 생활관

인쇄하기


생활관

부속기관명
생활관
위치
벧엘관 1층
전화번호
042-828-3470
팩스
042-823-2480
홈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소개
벧엘관으로 이름 붙여진 침례신학대학교 생활관은 “생활 즉 목회”라는 관훈 아래 경건 훈련, 면학분위기 조성, 생활훈련 등을 통하여 기독교 지도자 양성에 이바지하고 있다. 캠퍼스 깊숙이 자리 잡고 있는 생활관은 4개 동이 있으며, 대학원 및 학부 학생 839명이 생활하고 있다.
정보

시설 및 수용규모

생활관 시설은 3,887.4㎡의 5층 건물 4개 동으로 이루어져 있다. 중앙 통제식으로 난방되는 3개동은 200여 개의 방에 붙박이 옷장과 수신전화 설비와 정보 통신망(Internet)이 갖추어져 있고 2010년 외벽, 창호, 각 층의 부대시설 및 공공시설을 수선공사하여 사용이 더욱 편리해 졌으며, 각 층에는 휴게실, 컴퓨터실, 화장실, 세면장, 샤워장, 세탁실, 빨래 건조대 등이 있다. 각 동에는 2-3개의 기도실이 있어 학생들의 묵상기도의 장소로 활용되며, 남학생 378명, 여학생 264명이 생활한다. 신관은 최신 시설로 197명이 생활할 수 있다. 또한 각 층에는 공동 화장실과 간이주방, 세탁실이 있고, 부대시설로 매점 및 휴게실, 정보검색실, 헬스실, 게스트룸, 게스트하우스 등이 있다. 신관은 22세대, 아파트식 구조로 개별 냉난방을 한다. 각 세대는 방3, 거실1, 화장실1, 샤워실1, 세면대2, 발코니가 설치되어 있다.

경건훈련

매일 각 방별로 자율적으로 예배를 드리고 있으며, 화, 수, 목, 금요일 새벽예배는 의무적으로 참석해야 한다. 학기 중에는 대학예배와 수요예배, 전체기도회 등을 통하여 학생들이 영적 지도자의 자질을 갖추도록 연단시킨다.

학생자율활동

생활관의 모든 생활은 신학대학원, 학부 남․여 사생회의 자율적 노력에 의해 “생활 즉 목회”의 관훈이 실현된다. 또 각 사생회의 자율활동인 신입생 환영회, 졸업생 환송회, 전체 기도회, 오픈 하우스 및 신입사생 수련회 등은 대학생활의 풍요를 맛보게 하며 침례신학대학교 학생으로서의 자긍심을 높여준다.

사생선발

생활관의 사생 선발은 입사원서를 기일 내에 제출한 학생을 대상으로 대학이 정한 입사생 선발 기준에 따른다. 선발된 학생은 학기 중 개관일정에 따라 생활관에 입사하며(입사생 선발 기준은 본 요람 침례신학대학교 생활관 규정을 참고) 생활관 학생은 사생생활 규칙과 관계 규정을 준수해야 한다.



페이지 맨 위로 이동